구글이 발견한 10가지 진실

2005. 3. 11. 13:23
올블로그에 올라온 글을 보고 트랙백합니다.

인터넷과 관련된 일을 하는 저로서는 구글이 신비롭기만 하네요.
현재 검색, 블로그, 메일 등 많은 사업을 벌이고 있는데 앞으로 어떻게 될지 계속 지켜봐야 할거 같습니다.

다음은 파란장미님 블로그에 올라온 <구글이 발견한 10가지 진실>

구글의 공동 창립자인 Larry Page는 "완벽한 검색 엔진이란 사용자가 뜻하는 바를 정확히 이해하고 원하는 결과를 정확하게 제공하는 엔진"이라고 말합니다. 오늘날의 검색 기술 수준을 고려할 때 이는 연구, 개발 및 기술 혁신을 총괄적으로 요하는 광범위한 비전입니다. 구글은 선구자적 역할을 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세계 최고의 검색 기술을 자랑하는 회사로서 인정 받고 있는 구글은 전 세계 모든 이들에게 더 높은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구글은 혁신적인 기술을 추구하고 기존 기술의 제약을 극복함으로써 어디서나 이용할 수 있는 신속 정확하고 편리한 검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구글을 제대로 이해하기 위해서는 구글이 인터넷에 대한 개인, 기업 및 기술자들의 시각을 어떻게 혁신적으로 바꾸었는지 이해하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구글이 발견한 10가지 진실>

1. 사용자에게 초점을 맞추자

시작부터 구글은 사용자가 가장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춰왔습니다. 많은 회사들이 고객 우선 서비스를 주장하고 있지만 주주들의 이익을 향상시키기 위해 고객들의 작은 희생쯤은 감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구글은 사이트를 방문하는 사용자에게 도움이 되지 않는 변화를 거부하고 다음 원칙을 준수해 왔습니다.

인터페이스가 명확하고 간단해야 하며, 페이지는 즉각 로드되어야 합니다. 검색 결과의 게재순위를 절대로 판매하지 않습니다.
사이트의 광고는 관련성 있는 콘텐츠를 제공해야 하며, 혼란을 주어서는 안 됩니다.
사용자의 이익을 항상 우선시함으로써 구글은 충실한 웹 고객층을 구축했습니다. 또한 이러한 구글의 성장은 TV 광고가 아니라 서비스에 만족한 사용자들의 입소문을 통해 이루어졌습니다.

'위즈의 생각들 > 비즈니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MS의 반격을 위한 아이디어  (2) 2010.04.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