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체 내 선거구가 어디야? ㅠㅠ

2010. 6. 1. 12:14
잠수 중입니다.
요즘 미드 로스트에 푹 빠져서 헤어나질 못하고 있습니다.  지난 주 중순 경 시즌 1부터 시작해서 지금 시즌 2 거의 다 보아 갑니다.

시즌 6까지는 언제쯤이나 다 볼 수 있을까요?  이건 뭐, 헤어나질 못하고 있으니 생활이 엉망이군요.  ㅋㅋ

그나 저나 선관위에서 보내 준 자료를 보니 투표해야 할 대상은 총 8개 군인데, 후보자가 만든 자료 외에는 달랑 투표자 명단하고 투표 방법 알려주는 자료 뿐이네요.  우리 집만 뭘 빠뜨렸는지?

수십 장에 이르는 시장, 구청장, 구의회 의원 등등에 대해 한 두장으로 요약한 자료를 같이 넣었어야 하지 않을까요?  역시 선관위도?  그 봉투를 개봉해서 보다가 짜증이 밀려와서 투표할 마음이 싹 가시더군요.  저 같은 사람도 그런데, 젊은 사람은 더 할 거 같습니다.

결국 중앙선관위 사이트에 갔습니다.   후보자 명부 화면을 열어 내가 속한 곳의 후보자를 찾아보려 했습니다.  시도지사, 구청장, 교육감 같은 경우는 후보자를 쉽게 찾을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시도의회 의원, 시군구의회 의원, 교육의원은 도대체 찾기가 난감했습니다. 

위 두 가지 경우에 어디에도 제가 속한 지역이 00구(또는 서울특별시) 1선거구인지, 2선거구인지를 알려주지 않고 있습니다.  물론 선관위 사이트에서 좀더 뒤져봐야 하겠지요.  ㅠㅠ  이래저래 투표율은 낮아지겠네요.

선관위 사이트 시도지사 후보자명부



선관위 사이트 교육의원 후보자명부 (내가 속한 선거구가 어디야ㅠㅠ)




,